수국사 단청반은 전통등연구소로 알려진바 있습니다.
시작은 전임 주지스님이신 토진스님과 신도들의 원력으로 불기 2550(2006)년부터 전통등을 제작 법당을 장엄하기 시작하였으며 2551(2007)년 부터는 선생님을 초빙하여 정식으로 골조 만드는법 한지배접, 채색까지 배워가면서 ‘천상의화원’이란 주제로 전통등을 제작하여 법당을 장엄하였고 해를 거듭할수록 제작방법이 복잡하고 규모가 큰 더욱 멋진 전통등을 제작하여 불교계 신문에 소개되기도 하고, 종단으로부터 등과 관련된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다른 사찰에서 견학을 오기도 하는 등 명실상부한 전통등 연구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현주지스님 원담스님과 신도들의 원력으로 더욱더 장엄한 전통등을 만들기 위하여 정성을 다할 것입니다.
 
수국사 경내에 많은 종류의 꽃들이 계절마다 꽃이피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절의 이미지를 만들고 수국사 화훼반에서 자연과 함께 식물의 번식, 성장과정, 개화 등의 모든 식물의 성장과정을 이해하고 우리 주변이 꽃과함께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삶이 될 수 있도록 원예에 대한 모든 영역을 이해하고 배움의 모적을 조심스럽게 생각 합니다.
화훼반에서 배우는 년중일정
동절기(11월-2월) - 이론교육
봄(3월-6월) - 실습과 이론교육
여름(6월-9월) - 실습과 이론교육
가을 - 다음해 준비계획
 
화훼반의 역점교육
1. 모든식물(화훼, 과수, 열매채소, 일반채소 등)의 성장과정, 개화, 열매 등의 이론과 실체를 쉽고 재미있게 교육을 합니다.
2. 전원생활을 조금 더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작은 방법을 교육 합니다.
3. 화훼원예, 과수원예, 채소원예 등 모든 식물의 번식방법과 생산적인 취미가 될수 있도록 최선의 교육을 진행 합니다.
 
우리 수국사 합창단은 음성공양을 통해 각종 불교행사, 49제 영가천도재, 연등축제, 합창단 연합회, 음악회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화합된 마음으로 아름다운 노래에 부처님 법을 실어서 정성껏 회향합니다. 부처님 법음으로 진실행을 전하는 수국사 합창단에 동참하세요.
• 정기연습 : 매주 수요일 오전 10:30 ~ 12:30
• 합창단장 : 지혜화(권순옥) 011-790-6788
 
수국사 어린이 법회로 오세요~^^
수국사 어린이 법회는 어린이 천진불들에게 부처님의 가르침을 좀더 쉽고 재밌고 유익하게 전하고자 하는 법회랍니다.~^^
어린이들이 자라는 동안이나 어른이 되어서도 혹여 힘들고 지치고 고통스러울때, 혹시 앞길이 아득히 안보일때, 그때 어렸을 때, 들은 부처님의 한귀절 법문이 기억되 힘이나고 지친 마음을 달래주고 용기가 나 새로운 삶의 여정에 한줄기 빛이 되고 되어주는 법회랍니다. 한어린이라도 불법인연을 만나서 새로운 천진불이 되었으면 하는 기도 발원을 합니다. 스님께 세배, 연등축제, 종이접기, 선무도, 선요가, 국악, 무용, 영화보기, 스님법문등등을 하며 간식은 늘 마련돼 있으나. 아이들은 무조건 놀아야 되니 즐겁고 신나게 놀아보아요*^^*
 
수국사 거사림회는 佛法僧 三寶를 공경하며 회원 상호간 단결로 유대를 돈독히 하여 부처님 가르침을 실천하며 自我完成을 근본으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학술연구, 교화사업, 봉사활동, 불교사업 지원, 후진육성, 회원 상호간 친목을 돈독히 하는 사업 등을 하며 사회봉사 활동에도 적극 참여 하여 수국사의 이미지를 함양 고취하고 서울의 도심 서북부에 위치한 대표 사찰로 거듭나는데 일조하기 위함이며 불교가 이 땅에 자리한지 1600여 년이 되었지만 산중 불교를 탈피하지 못함으로 인하여 사업과 지장 등으로 동분서주하는 재가 불자들의 신앙생활이 활기를 띠지 못하고 있음은 부인 할 수 없다 하겠습니다. 이에 본 수국사 거사림회에서는 이러한 사정을 통감하면서 그동안 염원이었던 재가 불자 신도들의 단체인 거사림회 입니다. 거사림 회를 통하여 자아완성과 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하는 기대 금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뜻에 동참 의사가 있으신 거사님께서는 부처님 인연공덕에 함께 하시여 큰 공덕을 지어 개공성불도 하여지길 발원합니다.